의령 한우산 별사진 찍기 출사

  드디어 첫 출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바로 별궤적출사인데요. 궤적을 찍는 것과 그냥 찍는 방법 두가지가 있어요.ㅎㅎ 저는 궤적사진에는 실패를 했답니다.ㅠㅠ 감도가 너무 낮은지 사진이 찍히지가 않더라구요..ㅠㅠ 그리고 iso감도를 조금 높이니 야간에는 너무 노이즈가 영..ㅠㅠ 역시 카메라는 좋으면 좋을수록 야간사진에 엄청 강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ㅠㅠ ccd의 크기의 차이인가요?ㅠㅠ 어쨋던 그럼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밤하늘에 찍으면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정말 검검하죠?? 스마트폰으로는 절대 그래서 별을 찍을 수가 없는 것이죠..ㅠㅠ



  이렇게 찍을 수 있는건 노출시간을 엄청 크게 해야 합니다. iso감도를 한 1600이나 3200으로 맞추고 초점거리를 최소로 맞추세요.ㅎㅎ 저도 배운 것이라 따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ㅠㅠ



  좀 확대하니 북두칠성이 보이네요.. 정말 100d로는 답이 없는 사진이 나옵니다. 가운데 국자 모양이 있죠?ㅎㅎ



  좀 더 밝게 하고 싶다면 셔터스피드를 늘려서 한 30초정도로 하고 덜밝게 하고 싶으면 15초에서 12초 정도로 하면 됩니다. 노이즈만 없었더라도 좋을 텐데 노이즈가 많아서 힘드네요. 오른쪽 아래에 저는 실루엣이 개인적으로 멋있었답니다.ㅠㅠ



  조금 더 밝게 해서 찍은거에요. 참 릴리즈와 삼각대는 필수인 것 아시죠? 왜냐하면 릴리즈가 없으면 30초동안 찍으면 30초동안 계속 셔터를 누르고 있어야하는데 릴리즈가 그것을 다 해결해 주기 때문입니다.ㅎㅎ 삼각대는 고정해놓지 않고 찍으면 절대 잘 나올리가 없으니까요...ㅎㅎ



  별들이 참 여러가지 색깔이 있는 것 같아요. 노이즈만 없으면 진짜 딱 좋은데 말이죠..ㅎㅎ



  이번엔 우리 회원님이 좀 고생을 하셧어요..ㅎㅎ 계속 저러고 있기가 꽤 힘들거든요..ㅎㅎ 잘 찍었다는 것이 기분이 좋네요..ㅎㅎ^^*



  참고로 정자까지 갈려면 차가 없으면 힘들고 밤에는 가로등 하나 없어서 천천히 가셔야 할거에요..ㅎㅎ



  일단 바디가 쓰레기라ㅠㅠ 이런 말 하기는 그렇지만.. 노이즈가 좀 심한것 같아요.. 솔직히 카메라에 한계를 느낀 적이 별로 없었는데 별궤적 출사는 진짜 카메라의 한계를 느끼네요..ㅎㅎ 그래도 라면도 먹고 즐겁게 놀다가 왔습니다. 참고로 궤적도 찍고 싶었으나 감도가 너무 낮아서 사진이 나오지 않네요..ㅠㅠ 스타트레일로 합성해도 답이 없더라구요..ㅠㅠ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칠께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