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광고를 제제하는 분위기인가봐요

  안녕하세요..^^* 요즘 블로그가 말썽이 많죠?? 뉴스에 버젓이 나오는 성형외과를 포스팅 해 준다던가 맛없는 집을 포스팅 해서 낚이는 경우 등 여러가지 경우에서 많은 피해를 입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네이버 정책이 점점 더 이런 것을 단속하는 분위기인가 봅니다. 저는 아주 예전에 cpa광고는 손을 뗏죠.



  그럴 것 같았습니다. 저도 여러가지를 하면서 좀 찝찝한 점이 있엇지요. 첫번째는 잘 모른다는 점입니다. 내가 파는 상품을 잘 몰라서 이곳저곳 들여와서 배껴쓰는 행태를 보였다고나 할까요. 누구나 다 상위노출만 할 줄 알면 짭짤한 수익을 얻는 구조이니 그냥 막 쓰는 겁니다. 게다가 그 업체가 세금을 안내든 윤리적으로 떳떳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더라도 포스팅을 지울려니 좀 찝찝한 것이 바로 그런 것이죠.



  그래서 사람은 정책에 민감해져야 하고 환경에 빨리 변화해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분명 한달에 cpa로 수백씩 버는 전업 블로거들은 갑자기 급감하는 수익에 답이 없겠지요. 블로거라는 것이 그런 것 같아요. 수익이 많이 생기면 그걸로 막 사치하고 수익이 떨어지면 쫄쫄 굶어야 하는 그런 존재이죠. 저는 월급쟁이가 제일 편한 것 같네요. 남 눈치는 많이 봐도 어지간하면 돈이 딱딱 들어오니까요. 요즘 소홀해진 블로그를 다시 열심히 해 볼까 합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줄이고 내일 놀러가서 사진이나 좀 찍어 와야 되겠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