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타임cpt vs 구글 애드센스 비교

  안녕하세요..^^* 요즘에 리더스 cpt라는 것 즉 사용자가 오래 사이트에 머물면 머물수록 더 많은 돈을 받는 방식으로 하는 cpt광고를 위주로하는 리더스 타임이라는 것이 생겼더라구요. 저도 가입을 하고 10일정도를 네이버 블로그에 돌렸습니다. 결과는 누구나 예상하다 시피 구글 애드센스의 압승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첫번째로 다양한 광고가 매칭되는 애드센스를 따라 올 수 가 없습니다. 제 블로그의 주된 포스팅 내용들은 맛집 리뷰 뭐 책 이런 것들인데 리더스 타임에서 주로 나오는 것은 연금보험이나, 치아보험 아니면 리조트 같은 아주 소수의 것들밖에 없더라구요. 구글은 내가 홈쇼핑에서 옷을 보면 광고에는 옷을 화장품을 봤다면 화장품을 띄워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당연히 ctr 즉 페이지뷰당 클릭수에서 압도적으로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1% ctr이라는 엄청난 힘 앞에 그냥 무너져 버리는 것이죠.


  반면 리더스타임은 300페이지뷰당 1클릭조차나오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주로 네이버 블로그에 달 수 있다는 것이 좋지만 이것 또한 스킨이 없어서 html에 계속 복붙을 해야 하는 불편함 또한 있습니다. n사 블로그에 게제가 허락이 되었다고 해도 언제 저품질의 위협을 받는지 또한 알 수 없는 길이구요.



  구글에서 만든 광고가 엄청난 돈을 발휘하는 것은 제 생각에는 한국과 미국의 최저시급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의 1.5배에서 2배에 가까운 돈 차이가 나니 광고비 자체도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고 보죠. 아니면 거의 착취수준이기때문이죠. 애드포스트와 리더스타임과 무엇이 좋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자체 광고인 애드포스트에서 수익을 뺏어가는 타임을 과연 네이버 블로그는 좋아할지도 의문입니다. 오늘은 그럼 여기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