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시제 현재형과 현재진행형의 차이

  안녕하세요..^^*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 중이다. 현재에서 계속 진행된다고 현재진형형이라고 배우고 나는 간다. 그냥 간다라고 현재형이라고 영어를 배우고 있지 않았나요? 그냥 원칙적으로 한글을 배우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단순히 현재형과 진행형은 아주 작은 차이에 불과한데 이걸 일본에서 들여온 한문 그대로 번역해서 가르치니 헷갈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문제를 하나 내어 볼께요.



1. I _ to school everyday.


  여기서 go가 되어야 할까요? 아니면 am going이 되어야 할까요? 이러면 내가 매일 학교를 가고 있는 중입니다? 아니면 학교를 갑니다. 둘다 말이 되잖아.. 이러고 아리쏭해 집니다. 정답은 바로 go입니다. 엄밀히 말해서 go에 가깝죠.


  자 그럼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현재형은 나는 매일 간다. 그 간다는 즉 동사의 뜻이 규칙적이고 의미가 없을 때 쓰는 말입니다. 쉽게 말해서 난 매일 엄마를 본다. 뭐 그게 중요합니까? 아니죠? 그런데.. 내가 학교에 간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모임이 있어서 오늘은 학교에 일찍 가야한다. I am going to school today early to prepare midterm. 나는 중간고사를 준비하기 위해서 오늘 학교를 일찍 갔다. 즉 일찍 간것에 의미를 두는 것입니다.


  이 둘의 차이를 아시겠나요? 현재형은 그냥 일어난 일 현재진행형은 현재 내가 한 일중에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싶은 일입니다. I play guitar 나는 기타를 치고있다. 기타는 평소에도 치고 지금도 치고 있는 것이겠죠. I am playing the guitar. 나는 기타를 치는 것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 둘의 차이 잘 써먹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회화 스터디에서 배운 것이라서 초보입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