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1일 1포스팅의 단점

  방문자수를 늘리려면 1일 1포스팅을 꼭 해라고 합니다. 최소한 1일 1포스팅 그러니까 한달에 최대 30포스팅은 하라는 말이겠죠. 저도 최소 일주일에 5~6개의 글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일 1포스팅에 너무 목매다 보면 자칫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질은 고려하지 않고 포스팅에만 의의를 두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1개의 포스팅을 하는데 얼마의 시간이 걸리나요? 맛집 블로거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사진을 올리고 찍는 시간은 별로 안 걸리겠지만 맛있는 집을 찾는시간 그것을 사진으로 담는 시간까지 합하면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여행 포스팅도 마찬가지입니다. 몇개 찍다보면 다음에는 어딜 가야할지 고민하게 되고 그렇게 된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게 되죠. 여러분들이 5줄을 적는데는 얼마나 걸릴까요? 아마 5분도 안걸려서 뚝딱 글이 하나 나올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1일 1포스팅의 가장 큰 단점입니다. 무엇을 해서 양질의 포스팅을 만들지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글만 발행하기 때문이죠. 사진 한장 덩그러니 올리고 뭐 그런식으로 포스팅을 한다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그냥 다섯줄 덩그러니 써 놓은 글을 누가 길게 읽을까요?? 아무런 정보도 없는 글.. 심지어는 일기를 쓰도라도 자신의 비전이 있지 않고 그냥 몇자 찍 적어 놓은 것은 아무도 읽지 않습니다.



  제가 항상 강조하는 것이 있습니다. 방문자수를 늘리기 전에 항상 읽는 사람을 위해서 맞추라고.. 그럼 블로그가 상위에 랭크되는 순간 실시간 키워드를 잡던 무엇을 잡던 간에 상단에 노출되면 그때부터 엄청난 cpc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블로그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글만 쓰면 다 상단에 올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로직이 더 발전되었고 그와 더불어서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고수들이 많은 것이죠.



  잘 되는 집과 안 되는 집은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 당장 파워 블로거라고 하는 사람들의 블로그를 들어가보세요. 사진찍는 기술이 없으면 사진을 배우고 포토샵 같은 것을 잘 못하면 배우시면 됩니다. 배우면서 올리고 얼마나 일석이조인가요? 돈을 벌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른 것을 많이 해야 합니다. 단순히 타이핑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오늘부터라도 무엇인가를 하나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한다면 1일 1포스팅도 쉬워질분더러 1일 1포스팅에 얽매이지 않아도 블로그가 잘 커 나갈 것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1주일에 1회씩 글을 발행하는 것은 안 좋은 습관이죠. 오늘의 팁은 이만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