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을 사용하여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R을 활용을 해서 한번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해 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평행사변형 구하는 공식은 아실텐데요. 위에 공식을 적어 놓았어요.. 벡터를 2개 이용해서 할 건데요. 넓이는 밑변 곱하기 높이인데 높이가 X_K*sin세타 이거 모르시면 다시 공부하시고 오세요.. 저는 그럼 지금부터 코딩을 해 볼께여.




  벡터 a,b를 열벡터로 저렇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x1과 x2를 다시 만들어 보았어요. 바로 a,b 가셔도 되는데 행렬의 첫째열을 A[,1]이면 첫번째 열의 벡터를 다 나타내라는 거 이런거 한번 해 볼려고 이렇게 했어요. 이제 스퀘어루트 즉 다 더해서 제곱근을 만들어 주는데여. t(x1)%*%x1 하면 다 제곱하는거죠. 이건 행렬의 기본을 묻는 거니 잘 모르시겠으면 직접 해 보시면 되용..ㅎ



  그 다음에 코사인값을 구하고 사인값을 구합니다. 왜 저렇게 하냐.. 왜 코사인 세타를 내적으로 구해야하지..라고 물으시는 분들 있으실텐데요. 바로 R에서 코사인값을 cos()을 이용할때는 라디안으로 해야 합니다. 즉 몇분의 파이 요런식으로 표현해야되는데.. 그 파이값을 찾는것보다 이렇게 내적으로 하는게 더 쉬워서 이렇게 했어요.. 그래서 이 평행사변형의 넓이는 6.70... 요렇게 나오네요..



  차근 차근 한번 해 보세요.. 처음 하는게 어려워서 그렇지 계속 하다보면 익숙해 진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