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실버 골드 원딜 차이점

롤 실버 원딜 인증

 

새 시즌이 시작되면서 연승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긋지긋한 실버들과의 만남을 뒤로하고 드디어 골드 원딜들과 라인전을 서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 구간을 금방 탈출했지만 저는 몇 년을 이 구간에서 머물렀는지 모릅니다. 오늘은 실버와 골드의 차이점 그리고 실버 원딜과 골드 원딜 실골 바텀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롤 강의를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하다 안 하다 해서 실력이 많이 죽었는데 최근에 좀 꾸준히 해서 운이 좋게 연승을 해 골드랑 만났습니다. 제 말만 잘 들어도 골드까지는 충분히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롤 실버에서 골드와 만나면서 가장 먼저 느낀점

일단 골드를 가면서 가장 먼저 느낀점은 브=실=골이 아니라 브<실<<<골 이정도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골드 4 현지인들이나 실버 1과의 차이는 별로 안 난다고 생각하지만 골드 2와 실버 3정도가 만나면 그냥 다 터진다고 볼 정도로 실력차이가 날 것입니다. 플래티넘과 그 윗구간은 안 가봤지만 제가 느낀 바로는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은 팀운이 좋지 않아서 실버에 있다는 것은 50%는 맞고 50%는 틀린 말입니다. 적어도 자력으로 골드 2, 골드 3과 만날 수준이라면 그 나쁜 팀운을 스스로 다 뚫고 나올 만큼 실력이 출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도 실버에서 매우 오래 머물렀기 때문에 팀운이 어떤 정도인지 압니다. 이번에 골드를 뚫은 것도 후반을 보면서 미포 수확딜로 다 두들겨 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후반을 보면서 극 후반에 매우 강한 챔프를 한다면 실버는 무난히 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원딜도 마찬가지로 미드에 있지 않고 봇 CS 파밍하러 가는 순간 우리팀은 4대 5 한타 대패하고 결국 왜 사리지 않냐고 서로 싸우게 되니 야스오가 다 먹는다 하더라도 미드에 있어야 합니다. 후반에는 원딜이 딜이 제일 세지는 타이밍인데 원딜이 미드에 없으면 한타가 이길 수 없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이고 제가 만난 골드 원딜들도 대부분 중반 이후에는 미드에 서 있었습니다. 원딜의 위치는 미드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면 실버는 탈출할 수 있을 겁니다.

골드 원딜 분당 CS

골드 분당 CS
골드 분당 CS

 

제가 했던 모든 자료를 가지고 오고 싶지만 그림이 너무 많아지는 관계로 일단 골드에 안착하게 되면 실버와 다른 분당CS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실버나 브론즈때는 5~6대의 분당 CS이지만 골드 원딜로 넘어오게 되면 어지간하면 7점대 분당 CS를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라인전때 CS 차이가 날 뿐만 아니라 중반 이후 운영에서 럭스나 제라스 같은 것들이 미드에서 CS를 먹지 않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물론 개말리거나 운 좋게 이구간까지 올라와서 떨어질 사람들은 분당 CS가 별로지만 7~8점대를 수급하는 사람들이 많게 됩니다.

 

이 말은 결국 내가 실버 야스오나 이렐리아면 미드 CS를 먹지 않고 사이드 CS만 먹어도 충분히 승리한다는 뜻입니다. 럭스나 제라스 자이라 같은 서폿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루덴으로 e를 긁어서 미니언을 먹는 순간 자신의 딜량은 1등이겠지만 우리 팀이 말려서 결국 나만 잘 컸고 우리편은 못 크는 상황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결국 전 라인 미니언을 다 파밍한 야스오 이렐리아가 딜은 겁나 세면서 1대 5 무쌍으로 들어가다가 녹고 난 다음 나머지는 약해서 터진 게임이 한 두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실버 원딜은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CS가 5~6점대로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 10분때 70개를 수급하는 목표로 우선하면 골드는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그 이후에 미드에 있으면 이렐리아나 야스오 같은 애들이 라인 CS를 먹기 때문에 중반 이후에는 크게 상관이 없으나 적어도 라인전 때 CS를 10분에 70개는 챙기고 중반 이후에 미드에 있으면서 싸워주기만 해도 골드까진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파밍이 안 되면 템이 안 나오게 되고 그러면 내가 아무리 KDA가 좋아도 아주 미세한 딜때문에 지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급격한 빈도의 그랩류 서폿 등장과 파밍

그리고 또한 CS를 잘 수급할 수 있는 이유가 그랩류 서폿들의 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버에서는 럭스나 제라스, 자이라, 브랜드 같은 서폿이 많이 나오고 그랩류 서폿이 나오더라도 너무 답답한데 골드부터는 그랩대 그랩류 서폿들이 딜서폿보다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원딜이 사리기 때문에 초반 바텀 교전이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결국은 10분동안 아무런 킬도 일어나지 않아도 CS 수급 유무로 갈려진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내가 루시안 나미를 들고 트위치 룰루랑 상대할 때 10분에 킬은 못내더라도 최소한 CS는 20개 정도 차이를 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초반 원딜인데 킬도 못내고 CS 개수도 비슷하다 이러면 탑 미드 차이가 나지 않으면 이기기 힘듭니다. 게다가 정글이 오브젝트 챙기는 속도가 완전히 실버와 다르기 때문에 반반 가다가 다른 곳 다 터지고 결국 아무것도 못하고 지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실버에서는 역전을 정말 많이 했는데 골드에서는 일단 억제기 타워까지 밀리면 역전하기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제가 골드에서 많이는 안 해봤지만 실버와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플레는 안 가봤지만 분명 골드와의 큰 벽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왜 팀운이 없어서 실버일까라는 생각보다 실버 원딜이시라면 카이사 베인 같은거 해서 극한의 피지컬로 이기는 거 말고 수확 미포 같은거 해서 초반도 어느정도 버티고 후반도 매우 센 챔프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실버에서는 초반에 센 챔프나 룬 들어서 라인전 이겨봤자 후반에 힘 빠지면 그냥 답없기 때문에 안정적인 CS 수급을 하면서 중 후반을 보는 전략을 가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실버 골드 원딜 차이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