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중첩 if문으로 학점 관리 프로그램 짜기

  if문을 배웠으니 실습을 해 봐야 되겠죠??ㅎㅎ 오늘 실컴 과제를 끝내고 저와 비슷하게 헤매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스 하나 올려 놓을려고 합니다. 물론 저와 같은 분반일수도 있겠죠??ㅎㅎ 그럼 지금부터 학점관리 프로그램을 짜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시험성적이고 두번째는 결석일수입니다. 즉 결석일수가 높으면 a+이 안나오게 하는 것이죠.



  점수는 위에 것 보다 더 높지만 성적은 결석일수 때문에 D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적이 어느정도 아래이면 결석일수가 작아도 F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소스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중첩  if문을 쓸건데요. 일단 실수형 변수 s와 정수형 변수 a를 선언합니다. 그 다음에 s와 a를 입력하고 s즉 성적이 70점보다 높은데 그때 결석일수가 5일보다 많으면 D를 주는 것입니다. 그 것도 아니라면 뒤에 if문이겠죠. 70점 이하라면 f 참 냉정한 성적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짯죠? 저랑 같은 분반이면 과제를 아주 빠르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배끼지 마시고 이해하시면서 하셔야지 나중에 중간고사 시험을 잘 칠수가 있겠죠?? 처음에는 과제 하나 완성하는데도 엄청난 시간이 걸렸는데 이제 빨리빨리 할 수 있어서 좋네요.ㅎㅎ 그럼 저도 시험기간이라 오늘은 여기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열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