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어떤 성공을 꿈꾸시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진정 어떤 성공을 꿈꾸시나요? 성공이라 하면 부자.. 1등 최고.. 등등 여러가지 것들이 많습니다. 누군가가 새벽 3시까지 공부를 하고 잠은 3시간만 자면서 열심히 사니까 부자가 되었다는 둥 명문대에 합격을 했다는 등 대기업에 취직을 했다는 이런 저런 이야기들이 나돌고 있습니다. 그런데요.. 바로 그 사람들이 정말로 행복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저는 우리나라의 이런 교육열 때문에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안겨 준 것 같습니다. 도대체 왜 수많은 직장이 대졸사원을 필요로 하는지 조차도 알 수가 없습니다. 고등학교만 졸업을 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일들이 널리고 널려 있는데 말이죠. 대학 진학률이 4분의 3이 넘어가고 고등학교만 나왔으면 인간 취급을 안하는 나라도 우리나라밖에 없는 것 같네요. 독일 같은 곳은 직업 고등학교만 나와도 여행도 다닐 수 있고 자신의 삶을 즐길만한 충분한 여유가 있는데 말이죠.


  고등학교때 매일 야자하고 뭐하고 그러다보면 정말 자신의 시간은 없고 챗바퀴 속에서 의미없는 3년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다가 대학을 의미없게 보내게 되고 아무리 서류를 집어 넣어봐도 다 광탈되는 현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과연 행복하게 산다는 것이 의미가 있기는 할까요?? 그렇지 않은가요?? 참 안타까울 나름입니다.



  교양 수업때 교수님이 하신 말씀이 기억이 납니다. 성장도 중요하지만 분배또한 중요하다는 것.. 것보다 월 100몇만원 벌면서 명품백은 하나 있어야 하고 해외는 다녀 와야 하는 그러니 허리가 휠 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저는 그사람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그런 사회적 인식이 즉 좋은 것을 들고 다니도록 하고 외국은 꼭 갔다 와 보는 것이 좋은 그런 허세 같은 것들을 중요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망쳐 놓는다고 봅니다. 어쨋던 오늘은 여기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